카테고리 없음

감사는 선택이다. 감사 명언/ 좋은 글귀

예이롬 2022. 9. 18. 08:17
반응형

감사

감사는 선택이다
객관적으로 풍요로운 것이 많아서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가운데서도
감사를 선택했기 때문에
감사할 수 있는 것이다.
그리고 감사를 택했기 때문에
행복한 것이다.

ㅡ153 감사노트 中에서ㅡ

어제 하루는 어떤 일이 있었을까요?
토요일 이었죠.
토요일임에도 일하신 분도 있으실거예요.
가족과 나들이를 다녀온 분도 있을 것이고
가족과 집에 있거나 혼자 계신 분도 있겠죠.
티브이를 보거나 공부를 하거나
미드, 일드, 중드 등 주중에 못 본 걸 보거나..

각자 주말을 어떻게 보낼지를 정하게 됩니다.
그 선택이 나의 자의가 더 클수도
어쩔 수 없다라는 상황이 더 클 수도 있겠죠.

그러나 어떠한 상황에서든지
선택은 자신의 몫이긴 합니다.
누군가는 선택의 폭이 넓고,
누군가는 선택의 폭이 좁았겠죠.

각자의 상황에서 감사도 선택입니다.
감사의 선택의 폭은 딱 2개입니다.
감사를 하느냐, 안하느냐 단 두가지이죠.
물론 감사하기 좀 더 쉬운 상황과
좀 더 어려운 상황이 존재합니다.
그 기준이 상대적인 경우가 많아서
그 기준을 말하기는 어렵겠죠.

나는 어떤 선택을 할지 늘 기로에 있습니다.
어떤이는 감사를 선택할 수 있다는 것도
인지 하지 못해서
감사를 의지적으로 선택해본 적 없이
감정이 가는 대로만 해봐서
자신이 그 선택의 기로에 있었다는 것을
모르고 살고 있을 지도 모릅니다.

그래도 대부분은 저와 같으시리라~
풍족한 환경에서만 감사하는 것이 아니라
어려운 상황에서도 감사를 선택할 수 있고
감사를 선택했기에 감사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감사를 선택했기 때문에
행복 할 수 있습니다 🥰

저는 어제도 감사를 선택해보기로 했습니다.
그러나 어떤 부분은 감사를 택했지만,
어떤 부분에서는 감사를 선택하지 못했습니다.
각 사건에서의 나의 감정의 결과는
당연히 달라졌습니다 😭

내가 항상 감사를 선택할 수 있는 사람이라면
항상 행복할 수 있겠죠?😆

오늘의 행복을 위해 오늘의 감사를
찾아보렵니다.
특히 어제 감사 하지 못 한일이
반복될  경우에도 감사 할 수 있도록
내 머리에 "감사"라는 것을
다시 장착해보도록 합니다~
하나하나 감사가 쌓이면
행복이 쌓이고 내 인생은 행복했다
말할 수 있는 인생이 되리라~~

오늘도 행복하세요 💕


반응형